Tip&Tech

프라치노 7.0.4 카테고리에 글 개수 표시

acidpop 2016. 1. 27. 11:18
반응형

 

 

 

 

프라치노(http://kaniwarispace.tistory.com/entry/introduce) 반응형 스킨을 처음 적용하면

 

카테고리의 각 메뉴에 글 개수 표시가 보이지를 않는다.

 

 

필자는 글 개수가 표시 되는게 좋기 때문에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건드려 보니 개수 표시가 된다.

 

 


 

 

 

 

 

적용 방법.

 

프라치노 스킨 파일중 style_core_ver_1.0.4.css 파일을 편집기(메모장 등)로 파일을 연다.

 

문자열 검색을 이용해서 c_cnt 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문자열을 찾을 수 있다.

 

.c_cnt{display:none}

 

위 코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한다.

 

.c_cnt{font-size:10px;display:}

 

font-size 속성이 추가 되고 display 의 none 문자를 삭제 하였다.

 

위와 같이 수정 하고 티스토리의 관리 화면에서 HTML/CSS 편집 메뉴에 들어간다.

 

스킨을 이미 적용하였다면 파일 업로드 탭으로 이동하여 style_core_ver_1.0.4.css 파일을 선택하고 삭제 한 다음

 

위 코드가 수정된 style_core_ver_1.0.4.css 파일을 업로드 한다.

 

스킨을 아직 적용하지 않았다면 스킨 적용 방법그대로 파일을 업로드 한다.

 

HTML 편집 메뉴로 와서 다음 코드를 찾는다.

 

<aside class="navigation

 

위 코드를 찾아 보면 아래와 같은 형식의 코드를 볼 수 있다.

 

<aside class="navigation show-menu show-category hide-total-category open-sub-category hide-guestbook-link">

 

위 부분이 hide-menu 로 되어 있다면 show-menu 로 변경한다.

 

카테고리의 하위 목록을 기본적으로 펼치는 옵션이다.

 

위와 같이 수정 하고 저장 버튼을 누른 후 블로그를 다시 들어가보면 카테고리 메뉴 옆에 글 개수가 표시 된걸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