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ech

2015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acidpop 2015. 8. 20. 10:46
반응형

2015년 추석... 좀 우울하게 토,일,월에 걸쳐 있는...(그냥 몇월 몇쨰주 월,화,수 이렇게 해주면 안되나!!)

 

레츠코레일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던데 코레일톡에는 8월 15일부터 공지가 되어 있네요 -_-;;

 

공지를 저렇게 하면 어쩌나...

 

http://www.korailtalk.co.kr/490

 

http://www.korailtalk.co.kr/491

 

 

 

 

 

 

9월 1일(화), 9월 2일(수) 날짜에 진행 되네요.

 

아래는 코레일톡 블로그 글 내용 중 일부입니다.

 

유난히 더웠던 2015년. 올해의 추석 기차표 예매는 경부선, 충북선, 동해선 등은 2015년 9월 1일에, 호남선, 전라선, 장항선 등은 2015년 9월 2일로 예매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인터넷과 창구의 예매비율은 7:3으로 인터넷예약의 경우 예약요청 횟수는 6회, 최대 접속시간은 3분으로 제한됩니다.

예매매수는 편도 각 6매씩 왕복 최대 12매까지 제한되는 등 작년의 추석예매나 올해 설날 예매와 비교해도 달라진 것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코레일이 7월14일부터 개편한 예매시스템이 이제 겨우 안정화 돼가고 있는데 또다시 큰일을 치루어야 되니 걱정이 좀 되는군요.

새로운 예매시스템으로 인해 인터넷예매 뿐만 아니라 창구예매 역시 예전보다는 다소 지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쪼록 철저한 준비로 무탈한 예매가 되길 바랍니다. 

 

예매가능한 역과 대리점의 목록은 이전과 거의 같다고 봅니다만 정확한 리스트가 나오대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명절승차권 예매노하우나 추가되는 사항은 바로바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우선 아래의 설날예매 때의 관련정보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