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Windows

Windows 10 1주년 기념 업데이트 - 리눅스 사용하기

acidpop 2016. 8. 3. 11:38
반응형

8월 2일 드디어 Windows 10 anniversary update 가 공개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native 로 리눅스를 사용 할 수 있게 되는데


리눅스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한다.






1. 시작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추가" 단어를 입력 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보인다.


이 목록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클릭한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오른쪽에 수많은 프로그램 목록이 보인다.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면 "프로그램 및 기능" 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클릭한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왼쪽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를 클릭한다.


4. Windows 기능 창이 열리면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베타)" 메뉴가 보이고

해당 메뉴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5. 설치가 되면 시작 프로그램에서 "bash" 라고 입력 하면 아래와 같은 bash 메뉴가 보인다.


bash 메뉴를 클릭하면 리눅스 창이 실행된다.




6. 만약 bash 메뉴를 클릭 했는데 창이 잠깐 보였다가 사라진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하다.


Windows 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열리면 cmd.exe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7. cmd 창의 타이틀바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이는데 속성 메뉴를 클릭한다.


속성 메뉴에서 "레거시 콘솔 사용(디시 실행해야 함)" 이라는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8. 시작 메뉴에서 다시 bash 를 입력하고 실행 하거나 cmd.exe 창에서 bash 를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y 를 입력하여 설치 하고


계정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본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9. 글자가 알아 볼수 없게 작거나 글자가 깨져서 나온다면 속성 창을 열어서 폰트를 한글 글꼴로 설정하고 크기를 좀 더 큰 숫자로 선택한다.




나눔고딕코딩 글꼴과 크기는 14 로 설정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