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Telegram BOT

Telegram BOT 계정 만들기

acidpop 2016. 2. 11. 10:21
반응형

Telegram BOT 을 사용하기 위해 BOT 계정을 생성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한다.

 

 

 

1. Telegram 의 맨 왼쪽 상단에 @BotFather 를 검색 한다.

 

모바일용 Telegram은 다음 그림에 보이는것과 같이 새로운 메시지 버튼을 클릭 하고 @BotFather 를 검색한다.

 

 

2. @BotFather 를 검색 하면 그림과 같은 프로필 사진의 대화 상대를 찾을 수 있다.

 

BotFather 를 클릭하여 대화를 시작한다.

 

 

 

3. 시작 버튼 또는 /start 를 입력하여 메시지를 전달한다.

 

 

4. /start 메시지를 전달 하면 BotFather 는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내준다.

계정을 생성 하기 위해 /newbot 을 클릭하거나 /newbot 이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5. /newbot 메시지를 보내면 BotFather 가 BOT 이름은 뭘로 할꺼냐고 묻는다.

 

맨 끝이 bot으로 끝나는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acidpopnas  라고 메시지를 보내면 bot 으로 끝나는 이름으로 입력하라고 BotFather 가 말한다.

 

acidpopnasbot  이라고 메시지를 보내면 BOT 계정이 생성이 되었고 해당 봇의 Token 값이 보여진다. (이 스크린샷의 Token 은 이미 재발급 되어 없는 Token)

 

 

 

6. BOT 을 사용하기 위한 계정 생성이 완료 되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Token 값이다.

 

 

Use this token to access the HTTP API:
186547547:AAEXOA9ld1tlsJXvEVBt4MZYq3bHA1EsJow 

 

이 값을 이용하여 Bot 을 만들거나 Bot 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