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ech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주소창에서 한글 사용

acidpop 2013. 8. 30. 11:07
반응형

필자는 Internet Explorer 를 가장 자주 사용한다.

 

뭐 타 사용자들은 크롬이니 파이어폭스니 사파리 등등 다른 웹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다.

 

 

 

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은 개인 취향이니 타사 브라우저의 기능은 잠시 접어 놓고..

 

 

오늘은 IE 의 주소창에서 한글을 입력하여 원하는 사이트로 가는 팁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간략히 설명하면 위와 같이

 

tistory.com 을 입력하지 않고 한글로 "티스토리" 라고만 입력 하였을 때

 

http://www.tistory.com 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 보자는 것이다.

 

방법은 아주 쉽다.

 

Internet Explorer 사용자라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자.

 

http://www.iegallery.com/ko-kr/Addons/Details/4794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Internet Explorer 에 추가"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 공급자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지정(M)

이 공급자의 검색 제안을 사용(S)

이 두 종류 모두 체크 하고 추가 버튼을 선택한다.

 

여기까지만 하면 끝이다.

 

이제 주소창에 한글로 원하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해보자.

 

네이트, 네이버, 구글, 다음, 옥션, 지마켓 등등 왠만한 사이트들은 바로 이동 되는것을 볼 수 있다.

 

사이트 주소들을 일일히 다 안쳐도 되고 우리가 알고 있는 한글을 입력하면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시켜 주는 구글의 I'm Feeling Lucky  서비스는 정말 좋은것 같다.

 

 

정확한 원리는 모르지만 한글로 입력시 구글에서 검색한 다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사이트 또는 정확도가 높은 사이트로 리다이렉션 시켜주는것으로 알고 있다.

 

단일어도 잘 되지만 주소창에 "구글의 역사" 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구글의 역사 라는 위키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문장도 어느정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역할을 하니 잘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 서비스인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